최상단 팝업 닫기
교육원타이틀
수강후기 참된 교육을 통하여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성실한 인재를 양성해 내겠습니다.
집아이콘 학습지원센터 > 수강후기
글 읽기
제목 경력단절 주부에서 다시 시작하기
작성자 이수진 (zzanga3) 작성일 2018-01-26 17:10 조회 500

아이셋을 키우고 나이가 들고 경력단절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일을 다시 시작하기가 막막하기만 했어요.

이제 시작하면 10년은 할 건데 싶고 나이가 있으니 될 수 있으면 실패가 없으면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천천히 충분히 준비하자 싶어 시작한 것이 사회복지사였습니다. 하나라도 시작하면 다른 것도 보이겠지라는 막연한 생각에 친구의 권유로 쉽게 생각하고 시작했어요. 의외로 첫 수강은 어려웠어요. 컴퓨터사용이 어려웠고 글이 눈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간단한 작동도 못해서 교육원에 전화를 해서 물어보곤 했어요. 제 담당하시는 분이 친절하셔서 더 편하게 물어보았던 것 같습니다. 제가 바보로 보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어서 부끄럽기도 했어요.

버벅거리고 시작한 것이 벌써 마무리가 되고 나니 스스로에게도 뿌듯함이 느껴집니다.실습도 제게는 좋은 경험이었어요.사회복지사라는 직업이 그리 만만한 직업이 아니고 책임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취업하기 전 준비를 더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이론을 배우면서 저의 아이와의 관계와 시어머님을 이해하는 것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강후기까지 쓰고 있으니 흐뭇한 기분이 드네요. 도와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퀵메뉴 상단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