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단 팝업 닫기
교육원타이틀
대상별 학습가이드 참된 교육을 통하여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성실한 인재를 양성해 내겠습니다.
집아이콘 학점은행제 > 대상별 학습가이드

대상별 학습가이드 고등학교졸업생 이동 전문대 졸업 및 중퇴 이동 만학도 이동 다른학위 취득 이동

고등학교 졸업생

학점인정 사이버강의, 자격증 취득 및 독학사 시험


전문학사(사회복지학 기준) 총 1년반소요(매년2학기를 시작으로할시 1년소요) 총 82학점

독학사 사이버강의 82학점 전문학사 자격증 취득

고등학교를 졸업하시고, 곧 바로 생활전선에 뛰어드셨던 보유학점이 없는 학습자, 높아져 가는 학력의 벽이라는 한계를 극복학기 위해 과감히 학점은행을 통한 전문학사 학위취득에 도전합니다.
매년 1회 시험이 있는 독학사 1단계(교양과목) 시험에 합격하여 학점인정을 받고, 자격증은 최대 2개까지 인정을 받을 수 있기에 텔레마케팅 관리사 자격증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부족한 학점은 성운대학교 부설원격평생교육원에서 평가인정학습과목을 이수하여 총 82학점을 채우게 되면 교육부 장관 명의의 전문학사 학위를 수여 받아 만학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학사(사회복지학 기준) 총 2년소요(학사 최고 단기과정) 총 143학점

학사(사회복지학 기준) 총 2년소요(학사 최고 단기과정) 총 143학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사회로 나와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던 보유학점이 없는 학습자. 자신의 자아개발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도약을 하기 위해, 학위수여라는 꿈을 가집니다. 매년 1회씩 기회가 있는 독학사 1단계 16학점 2단계 5학점 시험에 합격을 하여 학점인정을 받습니다. 또한 4년제 학사학위 과정에서는 자격증을 최대 3개까지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기에 텔레마케팅관리사, 사회조사분석사 2급 자격증에 응시하여 합격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부족한 학점은 제일에듀원격평생교육원의 평가인정학습과목 을 이수하여 총 143학점을 채워 교육부 장관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 받아 4년제 대학 졸업생과 동등한 학위 보유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무료학습설계 바로가기

대상별 학습가이드 고등학교졸업생 이동 전문대 졸업 및 중퇴 이동 만학도 이동 다른학위 취득 이동

전문대 졸업 및 중퇴

전문대학 중퇴


대학이 마음에 들지 않아 자퇴(중퇴)를 하셨던 학습자.본인이 희망하는 상위권 대학에 편입을 하기 위해, 비교적 경쟁률이 높지 않은 학사편입을 진행합니다. 과거에 재학했었던 A대학의 보유학점 41학점과 자격증 시험 합격을 통해 학점을 인정 받고, 학점인정기관 사이버강의를 세 학기에 걸쳐 56학점(18과목)을 이수하여 총 141학점을 취득하여 학사학위를 받습니다. 이를 통해 성공적인 학사편입의 꿈을 이룰 수 있게 됩니다.



전문대학 졸업

학점은행제 학위취득


 142학점 학사학위 취득

2년제 전문대를 졸업하여 80학점을 보유하고 있는 학습자 경우 사회 경쟁력을 위해 자신의 학력을 더욱 업그레이드 하고자 학점은행을 통해 학사학위 취득과정을 진행합니다. 이미 보유하고 있는 전문대 졸업 80학점과 자격증 시험 합격을 통해 학점을 인정 받고, 두 학기 동안 사이버 강의를 36학점(12과목)을 수강함과 동시에, 학점인정 자격증을 도전하여 총 141학점으로 학사학위 취득의 꿈을 실현합니다.


무료학습설계 바로가기

대상별 학습가이드 고등학교졸업생 이동 전문대 졸업 및 중퇴 이동 만학도 이동 다른학위 취득 이동

만학도

직장인들이 대학에 다니지 않고도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정부가 평생교육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이 같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모를 쓴 늦깎이 학사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은 야간과 주말에 학점은행이 인정하는 강의를 꾸준히 들어 대졸학력을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학점은행제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직장생활을 시작한 사람들은 따로 책을 들여다 볼 시간도 없이 일터에서 눈코 뜰 새가 없습니다.
대학 진학을 포기했던 만학도들의 꿈이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취득으로 실현되고 있습니다.


직장인의 커리어향상과 자기개발 성취
- 사회인들의 직장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고 본인의 개별 시간을 이용해 학위취득 과정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 소요 비용과 시간적인 측면에서 정규대학(야간)과 비교했을 때, 저렴하고 빠른 학위취득이 가능하십니다.

퇴근후 또는 주말등 자투리 여가시간을 이용한 사이버강의
- 직접 참석을 통한 출석이 아닌 직장이나 집에서 인터넷을 통해 편리하게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 짧게는 6개월에서부터 2년여 기간에 원하시는 전공학위를 학점은행제를 통해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성취목적이 뚜렷한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지식개발
- 사회경험을 바탕으로 뚜렷한 자기 목표가 생긴 분들께서 적극적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시도록 완벽한 튜터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해당 학문 분야에 대한 학습을 통해 보다 넓고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상위권 대학편입 대학원입학 등 진학의 발판
-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를 취득하여 학사편입을 통해 보다 수월하게 상위권 대학에 편입하실 수 있습니다.
- 정규대학 졸업생과 동등한 자격으로 인정받음과 동시에 대학원 진학으로 이어가실 수 있습니다.


무료학습설계 바로가기

대상별 학습가이드 고등학교졸업생 이동 전문대 졸업 및 중퇴 이동 만학도 이동 다른학위 취득 이동

다른 학위취득

대학졸업생


대학을 졸업하였으나, 취득한 학위를 이용해 또 다른 전공을 학점은행제를 통해 취득하고 싶은 학습자 본인이 희망하는 제 2의 전공에 대해 손쉽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의 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취득한 학사학위를 통해 자격이 인정되며, 이 경우, 전공학점(전필 포함) 48학점만 이수하여 타 전공의 학사학위를 수여 받으실 수 있으며, 사이버강의와 전공자격증 취득을 통해 요건을 충족하실 수 있습니다.


2년제 대학 졸업


2년제 대학을 졸업하였으나, 취득한 학위를 이용해 또 다른 전공을 학점은행제를 통해 취득하고 싶은 학습자 본인이 희망하는 제 2의 전공에 대해 손쉽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 입니다. 이미 취득한 학사학위를 통해 자격이 인정되며, 이 경우 전공학점(전필 포함)36학점만 이수하여 타 전공의 전문학사 학위를 수여 받으실 수 있으며, 사이버강의와 전공자격증 취득을 통해 요건을 충족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학습설계 바로가기
퀵메뉴 상단으로가기